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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휘 스텝은 병참(logistical) 기능을 다루고 있습니다.

  • 리더는 같은 칸에서 같은 국적을 가진 유닛 사이에서 이전(transfer) 수 있습니다.

  • 활성화 본부(HQ)는 배치(deployed)될 수 있습니다.

  • 활성화 유닛이 있는 모든 칸은 지휘 상태를 확인한다.

 

※ 리더 이전하기

우선, 스택에서 같은 국적을 가진 유닛에서 유닛으로 리더가 이전됩니다. 스태그이 다른 유닛에 리더 카운터를 쌓기만 하면 됩니다. 이전은 액션이 아니므로, 작전 완료 마커를 배치하지 마세요.

이제 리더는 자신에게 새롭게 할당된 유닛에게 지휘 보너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지도에 본부 배치하기

모든 리더가 이전 되었다면, 이제 활성화된 본부를 지도에 배치(deploy)할 수 있습니다.

본부는 반드시 다음 중 하나이어야만 합니다:

  • 지도 위, 아군 유닛과 쌓기됨; 혹은

  • 지도-밖의, 아군의 HQ/SW Holding box; 혹은

  • 지도-밖의, 아군의 제압 HQ/SW Holding box; 혹은

  • 지도-밖의, 보관된(retained) 작전 종료 카드의 위

지도-밖의, 아군의 제압 HQ/SW Holding box에 있는 본부는 이번 스텝에서 배치될 수 없습니다. 이 본부는 현재 턴의 '머카 제거 페이즈'에서 HQ/SW Holding Box로 옮겨집니다. 만약 이 스텝을 시작할 때, 본부가 이미 지도에 있었다면, 현재 헥스를 유지하거나, 혹은 해당 진형의 유닛이 있는 다른 칸으로 배치될 수 있습니다.

 

다른 칸에 본부를 배치하기 위해서는, 현재 본부가 있는 칸과 이동하려는 칸과 경로를 이을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타입의 적(AP FP or HE FP or Assault FP)이 있는 칸, 혹은 지상(공중은 아님) 유닛에게 금지된 지형이 있는 칸은 경로를 이을 수 있는 칸이 아닙니다. 

만약 현재 본부 칸과 이동하려는 칸 사이에 적합한 경로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 칸에 배치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즉시 다른 칸으로 배치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진형의 다른 유닛이 있는 칸과 이을 수 있는 경로가 하나도 없다면, 본부는 배치될 수 없고, 원래 있던 칸에 머물러야 합니다.

본부가 이 스텝을 시작할 때, 아군의 HQ/SW Holding box에 있어서, 지도 위에 없었다면, 본부는, 활성화된 진형의 유닛이 있는 칸으로 배치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배치 칸과의 경로 추적은 필요 없습니다.

본부가 배치되었다면, 본부는 쌓기된 유닛과 함께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유닛이 '지휘없음'인지 확인하기

본부가 배치되었다면, 활성화된 진형의 유닛들이 있는 각 칸은 '지휘받음'인지 '지휘없음' 상태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지휘받음' 상태는 그 칸의 유닛들이 다가올 이 진형 임펄스의 '액션 스텝'에서 정상적으로 액션을 수행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지휘없음' 상태는, 즉 유닛이 '지휘없음' 마커로 표시된 상태는, 다가올 액션 스텝에서 액션을 수행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단 적의 진형 임펄스에서 기회 사격은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진형의 후속 '진형 임펄스'에서 '지휘없음' 칸이 다시 '지휘받음' 상태가 되었다면, '지휘없음' 마커는 제거됩니다.

 

지휘 범위 그리고 지휘 상태 결정하기

활성화 진형의 유닛이 점유하고 있고, 이 진형의 본부 카운터의 '지휘 범위' 내에 있는 칸은 이 진형 임펄스에서 '지휘받음' 상태라고 간주됩니다.

지휘 범위는 당신이 뽑은 진형 카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예시에서는 5이고, 본부가 '감소된reduced' 상태에서는 지휘 범위가 4가 됩니다.

지휘 범위를 계산할 때, 본부 칸은 세지 않고, 목표 칸만 셉니다.

'활성화된 본부의 지휘 범위' 내에 있지 않은 '활성화된 진형의 헥스들'에 대해, 혹은 현재 '제압된 본부(즉, 아군의 Suppression Holding Box에 있음)'의 '활성화된 진형의 모든 칸들'에 대해, 소유 플레이어는 앞서 말한 칸들이 포메이션 임펄스 동안 '지휘받음'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기/훈련도' 체크를 해야만 합니다.

사기/훈련도는 카드의 위쪽 숫자입니다. 이 예에서는 7입니다.

사기/훈련도 체크를 하려면, 6면체를 2개 굴립니다. 이 굴림의 결과가 사기/훈련도 숫자 이하라면, 해당 칸의 유닛(들)은 '지휘받음'입니다. 따라서 지휘없음 페널티를 받지 않게 됩니다 

만약 주사위 굴림이 사기/훈련도보다 높다면, 그 칸의 유닛들은 '지휘없음'이 되고, '지휘없음' 마커를 받게 됩니다.

 

항상 '지휘받음'인 유닛들

지휘는 항상 헥스로 체크됩니다. 특정 칸들과 특정 유닛들은 본부와의 거리에 관계없이 항상 지휘받음이라는 예외 사항입니다:

  • '정찰(recon)' 특수 능력(카운터에 빨강 특수 능력 삼각형)이 있는 유닛들

  • 파견되지 않은(즉 회색 진형 색상-띠를 가지고 있지 않은), 모든 헬리콥터

  • 리더 카운터와 같은 칸에 있는 모든 유닛

  • 자기 진형의 본부와 같은 칸에 있는 모든 유닛(본부가 배치된 유닛만이 아님

  • 시나리오에서, 자신의 첫 번째 활성화에서, 지도-밖에서 진입하는, 진형의 모든 유닛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