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형의 카드가 뽑힐 때, 플레이어는 해당 진형을 활성화해서, 이동 그리고/혹은 전투를 할 수 있다. 해당 활성화의 시퀀스를 형성하는 스텝을 일컬어 '진형 임펄스(Formation Impulse)'라고 합니다.

진형이 활성화될 때, 진형의 색상-띠를 공유하는 모든 유닛이 활성화됩니다('파견된attached' 유닛도 활성화된다). 파견 유닛은 시나리오 '전투 서열'에서 지정되고, 진행되는 시나리오 동안, 이들이 파견되어 있는 진형과 동일한 색상-띠를 가진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모든 유닛을 '활성화' 혹은 '활성화됨'이라고 일컫습니다.

활성화된 진형의 임펄스는 다음 순서로 해결됩니다: 

  • 리프레쉬 스텝

  • 지휘&리더 상태 스텝

  • 미사일 재장전 스텝*

  • 분열(Disruption) 제거 스텝

  • 지도-밖 포병 공습

  • 활성화 유닛/스택의 액션

 

활성화된 각 유닛은 액션을 완료할 때, '작전 완료(Ops Complete)' 마커로 표시됩니다.

 

 

진형의 모든 유닛이 작전 완료 마커로 표시되거나, 혹은 플레이어가 일부 유닛으로 액션을 하지 않길 원한다면(즉, 이들은 작전 페이즈에서 작전 완료 마커로 표시되지 않고, 나중에 기회 사격에 사용될 수 있음), 진형 임펄스는 종료됩니다.

 

그런 다음, 진형 카드를 '버리는 더미'에 넣고, 덱에서 새로운 진형 카드를 뽑습니다.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버리는 더미의 카드를 확인해도 됩니다.

 

* 버전 Rev 47 룰북에서는 '지휘&리더 상태 스텝'보다 '미사일 재장전 스텝'이 먼저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런데, 룰북의 상세 내용을 보면, '지휘&리더 상태 스텝'이 먼저 설명되고 있습니다. 룰북의 오류라고 판단하여, 두 개의 순서를 바꾸어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