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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밍 더 갭의 주요 플레이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도권 페이즈 (1턴에만 함)

  • 작전 페이즈

  • 마커 제거 페이즈

  • 승리 결정 페이즈

각 페이즈별 간략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도권 단계 (Initiative Phase, Turn 1 only)

일부 시나리오에는 1턴의 작전 페이즈가 시작되기 전에, 어떤 진형(Formation)이 활성화될 수 있다고 지정하고 있습니다. 

여러 진형에 주도권이 있다고 시나리오에서 지정하면, 순서는 해당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활성화합니다.

 

 

작전 단계 (Operations Phase)

포메이션 덱에서 포메이션 카드를 뽑으면 작전 페이즈가 시작됩니다.

뽑힌 카드에 있는 포메이션이 활성화를 진행합니다.

작전 페이즈 도중, 두 번째 '작전 종료(End Operation)' 카드가 나오면 작전 페이즈가 끝납니다.

포메이션 덱에는 최소 2장의 '작전 종료' 카드가 포함되고, 다음의 카드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지정된 진형 (Designated Formation)
  • Scratch Force
  • 근접 공중 지원 (Close Air Support, CAS)
  • 전자전 (Electronic Warfare)
  • 전장 이벤트/충돌 (Battlefield Event/Friction)

 

마커 제거 페이즈

  • 작전 완료 & 지휘 없음 마커 (Ops Complete & Out of Command Markers)
  • 연막 마커 (Smoke Markers)
  • 전자전 마커 (EW Markers)
  • Fire Markers (화재 마커는 다음 스텝 순서로 진행 해결됩니다.)
  1. 잿더미 (Fire Burn Out)
  2. 다리 붕괴
  3. Minefield Depletion from Fire
  4. 화재 번짐
  • 본부 제압 해제 (Unsuppress HQs)
  • 보병 지원무기 교환 (INF Support Weapon Transfer)
  • 진형 덱 다시 만들기 (Rebuild the Formation Deck)
  • 스콜 마커 (Squall marker)
  • 화학 공격 마커 (Chemical Strike Markers)

 

승리 결정 페이즈

승리 내용은 시나리오 별로 약간씩 다르므로, 시나이로북을 참조하세요.


여기까지가 스토밍 더 갭의 1턴 흐름이었습니다.

작전 단계의 세부 내용에 대해서는 다른 편에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