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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는 헥스 단위로 측정됩니다. 직접사격을 하려면, 우선 공격 유닛과 타겟 사이의 거리를 측정해야 합니다. 이때, 사용하려는 공격 타입마다 사거리가 다를 수 있습니다. 사거리를 측정할 때, 공격자 칸은 제외하고, 타겟 칸은 포함하세요.
지근거리(Point Blank): 지근거리는 타겟이 해당 화력의 인쇄된 사거리 값의 절반 이하(내림) 거리 내에 있을 때입니다.
유효거리(Effective): 유효거리는 타겟이 해당 화력의 인쇄된 사거리 값의 1/2보다 멀리 있지만, 여전히 인쇄된 사거리 내에 있을 때입니다.
장거리(Long): 장거리는 타겟이 해당 화력의 인쇄된 사거리 값보다 멀리 있지만, 인쇄된 사거리의 2배 거리 이내에 있을 때입니다.
최대거리(Maximum): 최대거리는 타겟이 정확히, 해당 화력의 인쇄된 거리의 2배 거리에 있을 때입니다.
※ 최소 사거리 조건
만약 유닛 카운터에 '검정 특수 능력 삼각형'이 있고, 이 유닛의 초록AP를 사용하기로 했다면, 최소 사거리는 3칸입니다. 따라서 1, 2칸 거리에 있는 타겟에게는 사격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3칸 이상 거리에서 지근거리 사격이 가능하다는 것을 염두에 두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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