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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전투에 필요한 전제 조건-적합한 무기FP, 타겟, 시야선-을 갖췄다면, 이제 타겟에게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코어 룰북의 10.6을 체크해서, 직접사격 제한과 수정치, FP, To-Hit, Save 보너스 값, 방어 보너스 값이 특정 지형이나 위치 혹은 전투에 관련된 다른 팩터에 의해 증가되는지 감소되는지 혹은 수정되는지 확인하세요. 

 

모든 수정치가 고려된 후, 공격을 실행합니다. 6면체를 굴리고, 이 결과가 '수정된 당신의 To-HIt 숫자' 이상이라면, 명중한 것입니다.

 

각 공격마다, 타겟 유닛은 자신의 '장갑 값(Armor value)'만큼의 주사위를 굴립니다. 만약 장갑 값이 없다면, 이 유닛이 점유하고 있는 지형에 기반해서, 주사위를 굴립니다. 이건 '방어 보너스(Defensive Bonus)'라고 합니다. 은폐(Concealment)와 날씨 조건은 방어 보너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 두 가지는 세이브 굴림에 1을 추가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유닛이 굴릴 주사위가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특히 개활지에 있을 때).

 

장갑 값이 있는 타겟 유닛의 경우, 타겟 유닛이 '타겟 유닛의 수정된 장갑 save 값' 이상으로 굴린 각 주사위마다 save됩니다. 따라서 타겟 유닛이 적중당한 명중 1개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장갑 값은 없지만, 지형에 의한 방어 보너스가 있는 타겟 유닛은, 타겟이 5나 6을 굴릴 때, save합니다. 

 

세이브하지 못한 각 명중은 타겟 유닛의 분열(Disruption) 혹은 감소(reduction ) 혹은 소멸(elimination)을 야기합니다. 전투 명중 효과를 즉시 적용합니다. 결과는 10.7 참고.

 

공격이 해결되었을 때, 공격자는 '작전 완료' 마커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직접사격 액션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