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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자가 모든 명중 결과를 결정하고, 타겟이 명중의 세이브 결과를 결정했다면, 이제 세이브되지 못 한 명중을 해결해야 합니다.

 

세이브되지 않은 명중은, 명중 당한 유닛의 타입에 따라, 분열 혹은 감소 혹은 소멸을 일으킵니다. 전투 결과에서 유닛은 다음과 같은 분류됩니다.

  • 지상 유닛

  • 본부와 리더

  • 수송 유닛과 승객

  • 근접 항공 지원(CAS)

 

※ 지상 유닛에 대한 결과

  • '분열되지 않은, 최대 위력의 2스텝 유닛'은 세이브되지 않은 첫 번째 명중에 의해 분열됩니다. 두 번째 명중에 의해서는 감소, 세 번째에 의해서는 소멸됩니다.

  • '이미 분열된, 최대 위력의 2스텝 유닛'은, 세이브되지 않은 첫 번째 명중에 의해 감소됩니다. 두 번째에 의해서는 소멸됩니다.

  • '분열되지 않은, 감소된 2스텝 유닛'은, 세이브지되지 않은 첫 번째 명중에 의해 분열됩니다. 두 번째에 의해서는 소멸됩니다.

  • '이미 감소되었거나 혹은 1스텝인, 이미 분열된 유닛'은 세이브되지 않은 첫 번째 명중에 의해 소멸됩니다.

명중은 공격자가 지정한 타겟 유닛에게 적용됩니다. 타겟 유닛을 소멸시키는데 필요한 명중이 초과된다면, 이 명중은 스택의 다른 유닛에게 적용됩니다. 하지만, 공격에서 사용된 FP 주사위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본부와 리더에 대한 결과

본부와 리더는 직접 타겟되지는 않지만, 스택된 유닛이 감소되거나 소멸되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부나 리더와 스택된 유닛이 감소된다면, 그 칸에 있는 각각의 본부와 리더마다 6면체 굴림을 합니다. 본부나 리더와 스택된 한 유닛이 소멸되었지만, 그 칸에 여전히 다른 유닛이 남아 있다면, 굴림을 하고, 2를 더하세요.

  • 결과 1~3 = 본부와 리더에 영향 없음

  • 결과 4~6 = 본부는 감소된다, 혹은 리더는 부상(wounded). 이미 감소된 본부는 감소된 상태로 남아 있고, Suppressed Holding Box로 이동시킵니다(감소된 상태를 유지). 이미 부상을 입은 리더는 제거됩니다.

본부나 리더와 스택된 모든 유닛이 소멸되었다면, 본부는 (감소된 상태가 아니었다면) 자동으로 감소됩니다. 그 후 Suppressed Holding Box로 이동시킵니다. 이 칸에 존재하는 리더는 소멸됩니다.

제압된 본부는 후속 마커 제거 페이즈에서 HQ/SW Holding Box로 이동됩니다.

 

 수송 유닛과 승객에 대한 결과

  • 수송 유닛이 분열되었다면, 승객도 분열됩니다.

  • 수송 유닛이 자신의 분열 마커를 제거하면, 승객도 해당됩니다.

  • 지상 수송 유닛이 감소된다면, 굴림을 하세요. 

> 결과 1~3이라면, 승객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결과 4~6이라면, 승객도 감소되고, attached 본부나 리더의 감소/부상을 위해 평소처럼 굴림을 합니다.

  • 지상 수송 유닛이 소멸되었다면, 굴림을 하세요

> 결과 1~3이라면, 승객은 감소되고 분열됩니다. 또한, attached 본부나 리더의 감소/부상을 위해 평소처럼 굴림을 합니다.

> 결과 4~6이라면, 승객 그리고 함께 있는 본부나 리더도 소멸됩니다.

  • Flying or Hovering Helicopter Transport unit 유닛이 소멸되었다면, 승객과 함께 있는 본부나 리더도 소멸됩니다.

  • Landed or Nap-of-Earth Heli-copter Transport unit이 소멸되었다면, 각 승객 유닛에 대해 굴림을 합니다.

> 결과 1~3이라면, 승객은 감소되고 분열됩니다. 그리고 함께 있던 본부는 감소되고,; 함께 있던 WIA됩니다(혹은 이미 WIA였다면 소멸됩니다).

> 결과 4~6이라면, 승객과 함께 있던 본부나 리더도 소멸됩니다.

 

 

 

 근접 항공 지원에 대한 결과

  • 적 CAS 카운터가 2개 이상 명중 당했다면, 적은 소멸됩니다. 그리고 카드와 카운터를 즉시 시나리오에서 제거합니다.

  • CAS 유닛이 명중을 1개 당했다면, 굴림을 합니다.

> 결과가 1~3이라면, 유닛은 circles back입니다. CAS 카드를 버리고, 카운터를 HQ/SW Ready to be Deployed Holding Box에 보관합니다. 카드는 다음 턴을 위해 진형 덱에서 재셔플됩니다.

> 결과가 4~6이라면, 유닛은 기동(run)을 취소하고, 기지로 돌아갑니다. 카운터와 유닛을 시나리오에서 제거하세요. 승점 측면에서 이건 소멸된 것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